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

2023년 12월 넷째 주일 대표기도문

by 케리그마 2023. 12. 23.
반응형

우리의 왕이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언제나 살아계시고, 모든 영광과 찬양과 존귀를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에게 큰 복을 주시고,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사 죄에 빠진 인류를 구원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주의 은혜로 12월 넷째 주일 예배를 하나님 아버지께 올려 드립니다. 영광 받아 주소서.

 

  • 2024년 12월 24일 주일 대표기도문
  • 성탄절 이브 주일 대표기도문

주일 낮 대표기도문

 

 

하나님의 사랑을 감사드립니다. 거룩한 성일 주의 백성들이 함께 모여 예배할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성탄절 이브 주일 예배를 드립니다. 2023년도 모두 지나고 새로운 한 해가 우리 앞을 기다리고 있지만 2023년을 마무리하면서 아기 예수님의 태어나심을 찬양할 수 있는 복된 시간을 허락해 주심을 감사합니다.

 

날마다 주의 은총 가운데 살아가게 하시고, 주의 거룩하심을 따라 살아갈 수 있음을 감사합니다. 우리가 무엇을 하든 항상 하나님을 높이며, 거룩한 주의 백성답게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알고 십자가의 보혈의 공로에 감사하게 하소서.

 

하지만 주의 은혜를 감사하지 못하고 살 때가 많습니다. 지난 한 주간의 삶을 보니 감사보다는 불평을 할 때가 많았습니다. 주님께서 저희의 부정한 입술을 제단 숯불로 태워 주시고, 거룩하게 하시사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언어생활을 하게 하소서.

 

한 해가 저물어갑니다. 열심히 살아왔지만 언제나 부족하고 힘이 닿지 않아 온전히  뜻을 이루지 못할 때가 많았습니다. 하나님의 도우심이 아니었다면 과연 여기에 살 수 있었을까 생각해 보니 감사한 마음 밖에 없습니다. 실수하고 흠이 있다면 주의 은혜로 모두 덮어 주소서. 하나님께 기도하고 갈망했던 것들은 주님의 뜻 가운데 이루어지기를 원합니다.

 

항상 하나님 앞에서 새해의 첫 마음과 생각을 가져야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나태해지고, 해이해지기 일쑤였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걸음이었음에도 하나님은 저희를 붙드셨습니다. 참으로 감사합니다. 

 

 

육신의 질병으로 고통 당하는 성도들을 기억하여 주소서. 원치 않는 사고와 질병으로 병석에 누워 하나님을 묵상하는 그들에게, 주의 강한 손으로 붙들어 주시사 속히 치유되게 하소서. 나이가 많아 거동이 불편하여 집에서 나오지 못하는 성도님들도 있습니다. 사랑의 주님, 저들을 기억하사 하나님의 사랑으로 채워 주시기를 원합니다. 천국 소망 가지고 늘 평안한 가운데 살아가게 하소서.

 

내일은 2023년도 성탄절입니다. 세상의 모든 이들이 성탄의 기쁨에 동참하게 하시고, 헛된 우상과 거짓을 버리고 인류의 소망이 되시는 예수님께 경배하게 하소서. 오늘 오후 예배는 성탄 축하 예배로 드립니다. 그동안 축하 공연을 위해 준비하고 애쓴 주일학교와 교사들과 청년들, 그리고 참석하는 모든 성도들에게 큰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주님을 사랑합니다. 오늘도 예배 가운데 하나님의 풍성한 사랑과 은혜가 넘치게 하소서. 예배를 돕는 손길 위에 복을 주시고, 마음을 다하여 드리는 찬양대원들의 찬양을 받아 주소서. 설교하시는 목사님께 힘을 더하사 능력 있는 말씀 선포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