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교주제

[설교 주제] 신명기 1:19-33 믿음으로 행하라

by 케리그마 2023. 12. 31.
반응형

 

믿음으로 행하라

  • 본문: 신명기 1:19-33
  • 찬양: 358장 주의 진리 위해 십자가 군기

신명기 1:19-33절을 배경으로 설교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설교 요약

 

모세는 가데스 바네아의 정탐 사건을 회고하며, 출애굽 1세대가 약속의 땅에 들어가지 못한 이유를 설명합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약속을 믿지 못하고 두려움에 사로잡혀, 결국 불신과 배도의 길을 선택하고 말았습니다.

오늘 설교는 우리에게 믿음과 두려움의 갈림길에서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지를 가르쳐줍니다.

 

믿음의 길을 택하라

 

이스라엘 백성은 약속의 땅을 눈앞에 두고도 그곳을 두려워했습니다. 그들은 그 땅의 거인들과 성읍을 보고 두려워하며, 하나님의 약속을 기억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 믿음의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보다 앞서 가시며, 우리를 위하여 싸우시며, 우리의 걸음마다 길을 되게 하시는 분입니다.

 

믿음의 길을 택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두려움과 의심이 우리를 사로잡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보다 앞서 가시며, 우리를 도와주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두려워하지 말고, 하나님을 신뢰하며 믿음의 길을 택해야 합니다.

 

믿음의 길을 택하는 것은 험난한 여정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를 끝까지 인도하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을 의지하며, 믿음의 길을 끝까지 걸어가야 합니다.

 

믿음의 길을 택하는 것은 축복의 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풍성한 축복을 주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믿음의 길을 택하여,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기를 바랍니다.

 

 

새해를 시작하며, 우리 앞에 놓인 모든 어려움과 두려움을 하나님께 맡기고, 믿음의 길을 택합시다.

 

두려움에 사로잡히지 말라

 

두려움은 우리를 하나님과 은혜로부터 멀어지게 만듭니다. 두려움에 사로잡히면, 하나님의 존재와 은혜를 잊어버리고, 결국 불신과 배도의 길로 나아가게 됩니다.

 

우리가 두려워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직장과 사업의 어려움, 가족의 건강, 자녀의 미래, 세상의 불안과 혼란 등 우리 앞에 놓인 다양한 어려움들이 우리의 두려움을 자극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두려움을 떨쳐 버리고, 하나님을 신뢰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며, 우리의 모든 필요를 채워주실 분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두려움에 사로잡히지 말고,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그분의 약속을 바라보며 살아가야 합니다.

 

하나님을 기억합시다. 하나님은 우리보다 앞서 가시며, 우리를 지키시고, 인도하시고, 우리의 모든 필요를 채워주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두려움에 사로잡히지 말고, 하나님을 기억하며, 그분의 약속을 바라보며 살아가야 합니다.

 

하나님을 의지하십시다.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필요를 채워주실 분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두려움에 사로잡히지 말고, 하나님을 의지하며, 그분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가야 합니다.

 

앞서 가시는 하나님

 

하나님은 우리보다 앞서 가시는 분입니다. 그분은 우리를 지키시고, 인도하시고, 우리의 모든 필요를 채워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지키십니다. 하나님은 우리보다 앞서 가시며, 우리를 모든 위험으로부터 지켜주십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가데스 바네아에서 약속의 땅을 두려워했지만, 하나님은 그들에게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의 두려움을 물리치시고, 그들을 안전하게 약속의 땅으로 인도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인도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보다 앞서 가시며, 우리에게 올바른 길을 가르쳐주십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가데스 바네아에서 약속의 땅으로 들어가는 길을 두려워했지만, 하나님은 그들에게 "강하고 담대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의 두려움을 없애시고, 그들에게 용기를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필요를 채워주십니다. 하나님은 우리보다 앞서 가시며, 우리의 모든 필요를 채워주십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가데스 바네아에서 약속의 땅에서 살 수 있을지 두려워했지만, 하나님은 그들에게 "너희가 거기 들어가서 그 땅을 차지하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의 두려움을 없애시고, 그들에게 약속을 주셨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