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송구영신예배 대표기도문, 2024년을 보내며, 2025년을 맞이하며

@지식창고 2024. 12. 31.
반응형

송구영신예배 대표기도문

2024년을 보내며, 2025년을 맞이하며

 

역사의 주관자이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 이 자리에 모인 저희가 지나간 한 해를 뒤돌아보고 다가올 새해를 주님의 손에 의탁하며 나아가게 하시니 감사와 찬양을 올립니다. "주여, 주는 대대에 우리의 거처가 되셨나이다"라는 시편의 고백처럼, 어제와 오늘, 그리고 영원까지 동일하신 주님의 은혜와 사랑을 찬양합니다.

 

2024년, 이 한 해는 수많은 도전과 변화 속에서도 주님께서 함께하셨기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전쟁과 경제적 위기, 정치적 반목과 갈등 속에서도 주님께서 이 땅을 붙들어 주셨고, 우리의 발걸음을 인도해 주셨습니다. 주님께서 주신 하루하루가 얼마나 귀한 선물이었는지 깨닫게 하시고, 우리의 삶을 통해 주님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을 경험하게 하셨으니 감사합니다.

 

그러나 주님, 이 시간 우리의 부족함을 고백합니다. 세상의 유혹에 빠져 주님의 뜻을 온전히 따르지 못했던 우리의 연약함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찰나적인 것들에 마음을 빼앗기고, 영원을 사모하지 못했던 저희를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우리의 잘못된 선택과 불순종 속에서도 여전히 자비를 베푸신 주님의 사랑에 감사하며, 우리의 마음과 삶을 새롭게 하여 주옵소서.

 

주님, 2025년 새해를 맞이하며 다짐합니다. 우리의 삶을 온전히 주님께 드리고, 주님의 뜻 안에서 새로운 출발을 하길 원합니다. 우리의 믿음을 더욱 견고히 하시고, 세상 속에서도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힘을 더하여 주옵소서. 새해에는 우리의 발걸음마다 주님의 지혜와 사랑이 함께하게 하시고, 우리를 통해 주님의 영광이 드러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당신의 몸 된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께서 세우신 이 교회가 새해에도 주님의 뜻을 온전히 이루어가는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각 부서와 기관이 주님의 사랑을 전하고 복음을 증거하는 데 힘쓰게 하시고, 섬기는 이들의 헌신 위에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특별히 목사님과 교역자들께 지혜와 건강을 주시고, 맡은 사명을 감당하는 데 부족함이 없게 하옵소서. 말씀을 선포하실 때마다 주님의 권세가 나타나게 하시고, 성도들이 그 말씀 속에서 주님의 뜻을 발견하게 하옵소서.

 

주님, 우리 교회의 비전을 주님께 올려드립니다. 이 지역사회와 세계 열방 가운데 주님의 사랑을 전하고, 주님의 나라를 세우는 데 쓰임받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의 이름으로 행하는 모든 사역이 열매를 맺고, 그 열매가 많은 사람에게 은혜와 사랑을 나누는 통로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 우리의 나라와 사회를 위해 간구합니다. 이 땅에 정의와 평화가 넘치게 하시고, 혼란과 분열 대신 화합과 상생의 길을 걷게 하옵소서. 다가올 대선이 공정하고 평화롭게 치러지게 하시고,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국민을 사랑할 줄 아는 지도자가 세워지게 하옵소서. 경제가 회복되고, 모든 국민이 희망을 품고 살아가는 나라가 되도록 주님께서 이끌어 주옵소서.

 

특별히 이 땅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경제적 어려움 속에 있는 가정들, 질병으로 고통받는 이들, 외로움 속에 있는 이들에게 주님의 위로와 평강을 내려 주옵소서. 주님의 교회가 이들을 섬기고 사랑하며 주님의 손과 발이 되는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하옵소서.

 

주님, 이 예배를 통해 저희의 마음을 새롭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찬양과 기도를 받아 주시고, 성령의 충만한 임재를 통해 우리의 영혼이 새 힘을 얻게 하옵소서. 우리의 삶이 주님을 향한 예배로 가득 차고, 우리의 행동과 말이 주님의 사랑을 나타내는 도구가 되게 하옵소서.

 

이제 새로운 해를 시작하며, 우리의 발걸음을 주님께 맡깁니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하신 약속의 말씀을 붙들며, 주님을 의지하는 한 해가 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연약함을 주님께 의탁하며, 매 순간 주님의 인도하심을 간구합니다.

 

영원히 신실하신 하나님, 우리의 소망 되신 주님께 모든 영광과 찬양을 돌립니다. 우리가 올려드리는 모든 기도를 주님께서 들으시고, 주님의 선하신 뜻 안에서 이루어 주실 것을 믿습니다. 오늘도 말씀을 증언하신 목사님을 붙들어주시고, 찬양대의 특별 찬양을 받아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3년-2024년 송구영신 예배 대표기도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