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5년 4월 둘째 주일(종려주일) 대표 기도문

케리그마 2025. 3. 11.
반응형

4월 둘째 주일(종려주일) 대표 기도문

거룩하시고 존귀하신 하나님 아버지, 온 땅에 주의 영광이 충만하오며, 만물이 주의 손안에서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게 하심을 찬양합니다. 봄의 향기가 가득한 계절을 허락하셔서 생명의 신비를 경험케 하시고, 꽃잎마다, 초록 잎마다 하나님의 손길이 가득 차 있음을 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주께서 천지를 창조하신 날과 같이, 우리의 영혼도 새롭게 하사 오직 주님을 더욱 사랑하고 찬양하게 하옵소서.

 

그러나 주님, 우리는 지난 한 주간도 거룩하지 못한 마음과 언어로 살아왔음을 고백합니다. 우리의 입술은 정결하지 못하였으며, 우리의 생각은 주님의 뜻을 좇지 못하고 세상의 헛된 것들을 따라 방황하였습니다. 우리의 걸음은 빛보다는 어둠을 좇았으며, 우리의 손은 사랑보다는 이기심을 품었습니다. 주님, 이 시간 우리를 긍휼히 여기사, 우리의 모든 허물을 십자가의 보혈로 씻어 주시고, 정결한 심령으로 다시 주님 앞에 설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우리는 때때로 하나님의 뜻을 알지 못하고, 내 뜻과 내 생각을 따라 살아왔습니다. 주님께서 인도하시려는 길을 등지고, 인간적인 지혜로 길을 찾으려 했던 지난날의 죄악을 고백합니다. 이제는 우리의 자아를 내려놓고 오직 주님의 길을 따르게 하시며, 진리를 사랑하고 거짓을 미워하는 거룩한 백성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마음이 주님의 진리를 향해 굳게 서게 하시고, 우리의 손이 선한 일을 행하며, 우리의 발걸음이 의의 길을 따르게 하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이 날 종려주일을 허락하셔서 주의 사랑을 다시금 깨닫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예루살렘 성으로 입성하시는 주님을 향하여 사람들이 종려 가지를 흔들며 ‘호산나!’ 외쳤으나, 그들의 마음이 변하여 십자가로 주님을 내몰았던 것을 기억합니다. 우리의 신앙이 일시적인 감정이 아니라, 끝까지 변치 않는 충성된 믿음이 되게 하옵소서. 고난 주간을 지나며 주님의 희생과 사랑을 더욱 깊이 묵상하게 하시고,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향한 우리의 사랑이 더욱 뜨거워지게 하옵소서.

 

주님, 우리에게 거짓된 길을 분별할 수 있는 지혜를 주시고, 진리를 사랑하는 마음을 허락하옵소서. 우리의 입술에서 거짓이 떠나고, 정직한 언어로 우리의 삶을 충직하게 살아가게 하시며, 모든 열방이 하나님을 아버지로 고백하는 날이 속히 오게 하옵소서.

 

주의 뜻을 이루는 교회가 되게 하시고, 생명이 소생하는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죽어가는 자들에게 복음의 생명을 전하며, 소망 없는 자들에게 참된 소망을 전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을 온전히 찬양하는 예배가 살아 있는 교회가 되게 하시며, 성도들이 주님의 은혜로 힘을 얻고, 진리를 깨닫는 공동체로 거듭나게 하옵소서. 우리의 예배가 형식적인 예배가 아니라, 성령의 역사하심 속에 살아 숨 쉬는 예배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 대한민국을 주의 손에 맡깁니다. 앞이 보이지 않는 기나긴 불의의 시대 속에서, 우리가 오직 하나님만을 의지하게 하시고, 주님만을 높이게 하옵소서. 인간의 지혜가 아니라 하나님의 공의와 사랑이 이 땅을 다스리게 하시고, 진리를 사랑하며 공의와 손을 맞잡고 걸어가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이 나라의 지도자들이 하나님을 경외하며, 백성들이 주님의 뜻을 따르게 하옵소서.

 

주님, 우리의 일상 속에서도 주의 나라를 위해 살아가게 하옵소서.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 충직하게 살아가는 아버지와 어머니들에게 복을 주시고, 가정을 돌보며 기도하는 손길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삶이 세상 속에서 작은 빛이 되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게 하옵소서. 평범한 하루하루 속에서도 천국 시민으로 살아가는 자들에게 은혜를 부어 주시고, 그들이 주의 나라를 위해 기도하며 섬기게 하옵소서.

 

오늘 드려지는 예배 가운데 주님의 특별한 은혜가 충만하게 하시고, 우리 영혼이 새 힘을 얻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의 말씀이 우리 심령을 찌르고 깨우며, 우리의 신앙이 더욱 깊어지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강단에서 선포되는 말씀이 성령의 능력으로 충만케 하시고, 듣는 자들의 마음이 변화되게 하옵소서. 이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2025년 4월 대표기도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주일 낮, 주일 오후, 수요 예배 및 고난 주간 특별 기도문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