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월 마지막 주일 대표 기도문

케리그마 2022. 10. 29.
반응형

대표 기도문 10월 마지막 주

  • 10월 마지막 주일, 주일 낮 주일 오후 예배 대표 기도문, 종교개혁 주일 대표 기도문
  • 추수가 거의 끝나고 점점 산야가 붉게 물들어갑니다. 깊어가는 가을 시월의 마지막 주는 종교 개혁 주일로 지킵니다. 루터와 칼뱅을 잇는 개혁교회는 종교개혁 주일을 지켜 어둠에서 진리의 빛을 비추게 한 종교 개혁 역사를 상기합니다.

 

Jean Calvin

날마다 만물을 새롭게 하시면서 영원히 변치 않으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모든 만물을 창조하시며 만물 위에 뛰어나시면서 모든 만물 내주하시는 하나님의 능력과 영광을 찬양합니다. 10월 마지막 주 종교개혁 주일을 허락하심을 감사합니다. 역사는 흐르고 흘러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내셨습니다. 주여, 저희들로 하여금 어둠 속에서 빛을 비추심으로 교회를 새롭게 하신 주님의 놀라운 사랑을 늘 기억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자비로운 하나님, 우리가 하나님께 받은 은혜가 많사오나 늘 범죄하고 넘어집니다. 주여, 저희들을 긍휼히 여기사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능력을 온전히 덧입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허물과 죄를 자백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공의로운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께 받은 은혜가 많고 하나님께 받은 사랑이 큼에도 인간이 부패한 심성은 언제나 은혜를 거스러 악의 길로 빠져들 때가 있고, 부패한 심성에서 헤어 나오지 못할 때가 많았습니다. 천년의 어둠속에서 진리의 빛을 주심으로 다시 빛의 삶을 살게 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하나님께서 교회를 붙들지 않으면 교회는 타락한 인간의 집단에 불고하며 생명 없는 악의 소굴이 되고 말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교회가 부패하고 죽어가는 것을 그대로 두지 않으셨습니다. 존 후스와 루터, 칼뱅, 츠빙글리 등의 종교개혁가들을 통해 교회를 새롭게 하시기를 원하셨고, 형식과 의식으로 봉인된 진리의 말씀을 다시 이 세상에 들리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생명이요, 하나님의 말씀은 능력이요, 하나님의 말씀은 참 소망이 되십니다. 말씀이 되신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심을 믿는 자마다 구원을 받고, 예수를 나의 주로 고백하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오늘도 살아계시며, 믿고 아멘 하는 자들에게 놀라운 능력을 행하실 것입니다.

 

종교개혁 주일을 맞아 우리가 다시 우리의 삶과 신앙생활을 되돌아 보기를 원합니다. 우리 안에 남겨진 거짓된 것을 버리고 하나님께서 기뻐하는 삶을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세상의 유혹에 흔들려 살아가지 않게 하시고, 그리스도인의 사명을 감당하기를 원합니다.

 

풍성한 가을입니다. 추수를 통해 곡물들이 창고에 들여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풍년이 되어도 농부들은 시름 가운데 있습니다. 정부의 정책으로 인해 수많은 쌀들이 제 값을 받지 못하고 버려지고 있습니다. 일을 해도 수익으로 돌아오지 않습니다. 농민들이 한숨을 기억하시고 그들에게 은혜를 내려 주옵소서.

 

11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

 

반응형

'대표기도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태원 압사 사태를 위한 기도문  (0) 2022.10.30
11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  (0) 2022.10.29
10월 넷째 주일 대표 기도문  (0) 2022.10.14
10월 새벽 기도문  (0) 2022.10.13
10월 셋째 주일 대표 기도문  (0) 2022.10.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