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태원 압사 사태를 위한 기도문

케리그마 2022. 10. 30.
반응형

이태원 참사 기도문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새벽에 일어나 속보에 깜짝 놀라 지금 우리나라 맞나? 중국 아냐?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아직도 흥분이 가라앉지 않습니다. 삼가 고인들의 명복을 빕니다. 교회에서 이 문제를 다룰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누구를 비장할 일이 아니라 고통을 당한 이들을 위로하는 일에 집중합시다. 그들을 위한 기도문을 작성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어제밤 늦은 시간 이태원에서 수많은 젊은이들이 목숨을 잃는 안타까운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3년 만에 마스크 없이 할로윈 행사를 치렀습니다. 하지만 좁은 골목길에 수만 명이 모이면서 골목은 인산인해를 이루었고, 결국 크나큼 사고로 이어지고 말았습니다.

 

자비하신 하나님, 왜 이런 사고 일어나야 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안타까움을 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주님, 목숨을 잃는 청년들과 유족들를 붙들어 주옵소서. 사랑하는 딸과 아들을 잃고, 형과 언니를 잃은 가족들이 깊은 슬픔에 빠져 있습니다. 

 

불행은 이처럼 기이하게 일어나고, 갑자기 다가옵니다. 주여, 저들의 사고가 우연처럼 보이지만 수많은 인파가 예상되던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너무나 안전불감증에 쌓여 위기의식을 느끼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사고를 거울삼아 다시는 이러한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대책을 충분히 마련하게 하옵소서. 정부와 관공서, 지역 주민들이 하나되어 질서를 바로잡고 위험한 상황이 만들어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게 하옵소서.

 

이번 사건이 정치적인 일로 번지지 않기를 원합니다. 여당이든 야당이든 목숨을 잃은 청년들을 불쌍히 여기고, 건전한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것에 초점을 맞추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