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5년 1월 5일 신년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케리그마 2024. 12. 18.
반응형

 

2025년 1월 5일 신년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여호와께서 그 권능으로 땅을 지으셨고, 그 지혜로 세계를 세우셨으며, 그 명철로 하늘들을 펴셨느니라.” (예레미야 10:12)

 

전능하신 창조주 하나님,
이 땅과 하늘과 모든 만물을 말씀으로 창조하신 주님의 권능을 찬양합니다. 저희의 생명과 호흡마저 주님의 손에 있사오며, 그 크신 섭리가 오늘도 온 우주를 붙드심을 믿습니다. 이 시간 하나님의 존전에 나아가 예배할 수 있는 은혜를 허락하심에 감사와 찬송을 올립니다.

 

주님, 오늘은 새해의 첫 주일입니다. 2025년의 시작을 주님 앞에서 드릴 수 있도록 인도하신 은혜를 기억합니다. 저희의 삶이 여전히 주님의 다스림 가운데 있음을 고백하며, 이 예배가 우리의 심령을 새롭게 하고 주님의 은혜로 충만하게 되는 시간이 되기를 간구합니다. 지난 한 해의 모든 연약함과 부족함을 주님의 십자가 앞에 내려놓사오니, 주님의 보혈로 깨끗이 씻어주시고 새롭게 하옵소서.

 

거룩하신 하나님,
2025년이 하나님의 풍성한 사랑과 은혜가 넘치는 해가 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우리의 가정과 교회, 일터와 나라가 주님의 돌보심 속에서 더욱 평안하고 축복된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우리의 피난처가 되심을 믿사오니, 새해에도 어떤 상황 속에서도 주님을 의지하며 나아가는 믿음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주님, 지금 이 나라 대한민국은 많은 혼란과 어려움 가운데 있습니다. 정치적 분열과 경제적 불안정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께서 어둠 속에 빛을 비추시며 혼돈 속에서도 질서를 세우시는 하나님이심을 믿습니다. 이 나라를 주님의 손에 맡기오니, 이 땅을 치유하시고 회복시켜 주옵소서. 지도자들에게 공의와 지혜를 허락하시어 주님의 뜻에 순종하게 하시며, 나라의 분열을 화합으로 바꾸시고, 모든 백성이 공의와 평강 속에서 살아가게 하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우리 모든 성도들이 복을 받은 한 해가 되게 하옵소서. 육신의 건강과 마음의 평안을 허락하시고, 무엇보다도 영적으로 풍성한 삶을 살게 하옵소서. 성령의 인도하심 속에서 주님의 말씀을 따라 사는 삶이 되게 하시며, 믿음과 사랑으로 모든 이에게 본이 되는 주님의 자녀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 이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께서 세우신 이 교회가 말씀 위에 굳건히 서서 복음의 빛을 온 세상에 비추게 하옵소서. 부흥과 성장이 넘치는 한 해가 되게 하시며, 모든 성도들이 한 마음으로 주님의 뜻을 이루는 일에 헌신하게 하옵소서. 교회의 모든 사역 위에 주님의 축복을 더하시고, 이 공동체가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온전히 쓰임받게 하옵소서.

 

특별히 담임목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목사님에게 건강과 지혜를 허락하시고, 맡기신 사역을 충성되이 감당할 수 있도록 힘과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주님께서 주신 목회 비전이 교회 안에서 바르게 실현되게 하시며, 목사님의 말씀과 지도 속에서 모든 성도가 영적 성장을 이루고, 하나님의 뜻을 분명히 깨닫게 하옵소서.

 

주님, 이 시간 드려지는 예배를 주님께 온전히 의탁합니다. 우리의 찬송과 기도를 기쁘게 받아주시고, 주의 말씀이 선포될 때 성령의 능력이 함께하시어 우리의 심령을 새롭게 하옵소서. 이 예배를 통해 주님의 거룩한 나라가 이 땅에 임하는 역사를 경험하게 하시고, 우리의 삶이 주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도구가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2025년 한 해 동안 우리의 모든 걸음을 인도하여 주시고, 우리의 모든 소망이 주님 안에서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우리 삶의 주관자 되신 주님을 신뢰하며, 이 모든 기도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올려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