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년 1월 셋째 주일 대표 기도문

케리그마 2022. 12. 3.
반응형

2025년 1월 셋째 주일 대표기도문

 

영원하신 하나님, 온 우주를 말씀으로 창조하시고 오늘도 그 뜻대로 만물을 붙드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모든 세대에 걸쳐 신실하셨던 주님께서 지금도 살아 역사하시며 우리를 돌보시고 인도하심을 믿습니다. 한 해의 첫 달을 맞아 새로운 시작과 결단으로 주님 앞에 나아갈 수 있는 은혜를 허락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나약함과 어리석음에도 불구하고 사랑으로 우리를 품으시고 오늘 이 자리까지 인도하신 주님, 영광과 찬양을 받으시옵소서.

 

주님, 우리는 이 땅의 어두운 현실 속에서 주님의 빛을 간절히 구합니다. 여전히 경제적 불안과 사회적 갈등이 가득한 세상에서, 당신의 정의와 평화가 임하기를 소망합니다. 세계 곳곳에서 들려오는 전쟁과 재난, 환경의 위기를 바라보며, 우리는 주님께 나아가 이 땅의 치유와 회복을 간구합니다. 특히 이 나라 대한민국이 겪고 있는 혼란과 어려움 속에서도 주님의 자비를 베푸시고, 분열된 마음들을 하나로 묶어 주옵소서. 주님을 경외하며 국민을 사랑할 줄 아는 지도자를 세우셔서, 정의와 공의가 강물처럼 흐르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2025년 1월 대표기도문 

1월 첫째 주일 대표기도문

1월 둘째 주일 대표기도문

1월 셋째 주일 대표기도문

1월 넷째 주일 대표기도문

 

주님, 지난 시간 우리는 당신의 뜻을 외면하고 우리의 욕심과 자만 속에 빠져 살았음을 고백합니다. 찰나적인 세상의 것에 매달리며 영원의 빛을 잊고, 당신보다 세상을 더 사랑했던 우리의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연약함과 불순종을 회개하며, 새해에는 당신의 말씀에 깊이 뿌리내리고 당신의 길을 따라가기를 소망합니다. 우리의 마음을 정결케 하시고, 우리의 생각을 새롭게 하사 오직 주님만 바라보게 하옵소서.

 

주님, 교회를 위해 간구합니다. 이 땅의 교회가 주님의 몸으로서의 사명을 온전히 감당하게 하옵소서. 각 교회가 세상의 소금과 빛이 되어, 어두운 세상 속에서 당신의 진리와 사랑을 드러내게 하옵소서. 우리 교회의 모든 기관과 사역을 축복하시어, 주님의 복음이 온 누리에 전해지게 하시고, 지역사회에 사랑과 섬김의 본이 되게 하옵소서. 특별히 새로운 직분을 맡은 이들에게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시고, 맡은 바 사명을 충성되이 감당할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은혜로우신 하나님, 이 땅의 가정들을 축복하여 주옵소서. 부모가 자녀를 믿음으로 양육하게 하시고, 자녀들이 주님을 경외하며 성장하게 하옵소서. 모든 가정에 평강과 사랑이 넘치게 하시며, 물질적 필요와 건강의 복을 허락하사 감사의 찬양이 끊이지 않게 하옵소서. 이 땅의 어르신들에게는 주님 안에서의 평안을, 젊은 세대에게는 주님의 비전을 보게 하시고, 청년들이 믿음의 용기로 세상 속에서 담대히 나아가게 하옵소서.

 

주님, 오늘 드리는 이 예배 가운데 성령의 충만한 임재를 간구합니다. 우리의 찬양과 기도를 기쁘게 받아주시고, 당신의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께 하늘의 권능과 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그 말씀이 우리 심령 깊이 새겨져, 이 땅에서 당신의 뜻을 이루는 결단으로 이어지게 하옵소서. 주님, 우리가 드리는 이 예배가 단지 의식에 그치지 않고, 우리의 삶이 예배가 되는 거룩한 변화로 이어지게 하옵소서.

 

우리의 나약한 육신과 의지로는 감당할 수 없사오니, 매 순간 성령의 도우심을 간구합니다. 우리가 세상의 유혹과 시험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주님의 말씀과 사랑에 뿌리를 내리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우리의 삶이 주님의 복음의 증거가 되고, 우리의 행실이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통로가 되게 하옵소서.

 

역사의 주관자이신 주님께 모든 것을 의탁합니다. 우리의 인생과 가정, 교회와 나라가 당신의 뜻 안에서 움직이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우리의 연약한 기도를 들으시고, 당신의 선하신 뜻대로 이루어 주시옵소서.

 살아 계시고 역사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3년 1월 대표 기도문 모음]

1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 / 1월 둘째 주일 대표 기도문

1월 셋째 주일 대표 기도문 / 1월 넷째 주일 대표 기도문

1월 다섯째 주일 대표 기도문

 

 

 

반응형

댓글